일상 수다 diary

핸드폰 바이러스 감염 경보음 , 메세지 떴다... ㅡㅡ ;;

달다 Dal_Da 2017. 12. 4. 11:35
반응형

월요일 아침.

출근길. 지하철.

 

여느때와 다름없이

이어폰을 꽂고

멜론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네이버를 들어가

뉴스를 보고 있었다.

 

영흥도에서

낚시배가 전복되었다는

안타까운 사고소식을

접하고 조금 더 자세히 보고자

온라인 뉴스를 보고 있던 중..

 

 

갑자기

삐~~~ 하면서

경고음이 나오더니

멜론 음악이 갑자기 꺼졌고

 

낚시배 전복 사고

뉴스페이지가 사라지더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갑자기 나타났다.

 

 

 

 

 

핸드폰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브라우저가 심하게 손상되었고

이 창을 닫지 말고

당신이 떠날 경우

당신은 차단된다는

되게 무서운 내용의 메세지가 떴다 ;;

 

 

내가 지금껏

핸드폰을 쓴 이래로 바이러스 감염

되었다는 이런 메세지를 받은건

처음.... ;;

개당황 ;;;

 

 

진짜 핸드폰 바이러스에

감염된건가.. 순간적으로 당황하여

나는 뒤로가기 버튼만 계속 눌렀고

지금까지 열었던 브라우저

창들을 다 닫고

 

네이버 어플을 삭제했다.

 

그리고 일단 다시 멜론어플을 접속해서

음악을 플레이 해봤더니

정상적으로 플레이는 되었다.

 

핸드폰에서 불필요한 어플은 삭제하고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켰다.

 

모든게 정상적이었으나...

한가지 쎄한건

 

전원을 껐다 켜고는

모바일 데이터 허용해서

잠깐 네이버 들어가서

2분?! 정도 돌아다녔는데

갑자기 핸드폰 자체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더니

(LGV20) 뒤 동그란 전원버튼도

너무 뜨거워지고..

 

무섭다 ;; ㅜㅜ

핸드폰 터지는거 아냐?!

하는 생각까지 들정도;;

 

 

 

 

 

 

그래서 바로

알약으로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았다.

 

알약을 잘 안쓰긴하지만

폰에 알약밖에 안깔려 있어서

일단 급한대로 눌러봤다.

 

 

 

 

응?!

근데 결과는 안전하다?!

 

음.. 그냥 스팸처럼

바이러스 감염 메세지가

띄워졌던건가...?!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만

신경써봤지...

 

이렇게 진짜로

핸드폰 바이러스 감염 메세지가

뜰 줄은 몰랐다.

 

저게 진짜 감염되었다는

리얼 경고메세지가 맞는건지

아니면 특정 어플을 받게 만들려는

스팸 같은건지,,

모르겠으나......

 

일단은 조금만 더

지켜보고

핸드폰은 최대한

조심조심 써봐야겠다 ㅜㅜ

 

 

***

혹시 누가 이런거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