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수다 diary

KFC 배달 후기 (양념,오리지널,크리스피 치킨)

달다 Dal_Da 2023. 10. 23. 14:55
반응형

 

안녕하세요. 혹시 KFC 치킨 좋아하시는 분 계시나요? 한국은 치킨 공화국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수 많은 치킨 브랜드와 별별 치킨이 다 있기로 유명하죠. 외국인에게는 K-치킨이라는 말로 알려지면서 한국 음식 중 꼭 먹어봐야 하는 필수 메뉴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저는 이상하게 KFC가 주기적으로 땡깁니다. 다른 치킨들을 쭉 먹다가도 어느순간은 갑자기 KFC가 미치도록 땡겨서 꼭 시키고야 맙니다 ^^ ㅎㅎ KFC만의 맛은 절대 어디서도 흉내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 특유의 기름짐과 짭쪼름한 간, 바삭하진 않아도 계속 먹고 싶어지는 튀김옷까지...  

 

 

그래서 얼마 전, 저는 KFC 치킨 배달을 시켰습니다. 결국 또 시키고야 말았죠.. ㅎㅎ KFC 배달은 배민1으로 주문했고,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매장에서 오는거라 빨리 도착했습니다. 

 

 

저는 KFC 치킨 배달을 시킬 때 특정 종류의 치킨만 주문하지 않습니다. 꼭 다양하게 맛봐야 하는 특이한 성격이기도하지만 KFC 치킨은 그 어떤 종류도 포기가 어렵거든요. 그래서 저는 양념치킨, 오리지널치킨, 핫크리스피치킨을 조각으로 주문해서 먹곤합니다. 참고로 KFC 코을슬로도 필수로 무조건 주문하구요 ㅎㅎ

 

 

 

KFC 배달 후기 : 양념 치킨

KFC 양념이 처음 나왔을 땐 이미 맛있는 양념 브랜드들이 많아서 손이 가질 않았어요. 하지만 어느 순간 KFC 양념치킨을 먹어본 이후로는 중독처럼 땡겨서 계속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별 것 없어 보이는 양념이고, 매운맛도 없는데 왜 땡기는걸까요?

 

 

그 이유는, KFC 양념치킨은 옛날 양념치킨 소스 같단 것!! 달달함만 가득한 소스입니다. 매운맛은 없는. 우리나라가 치킨 공화국이 되기 전 동네 치킨집에서 새콤달콤하게 만든 소스 같아요. 동네 통닭집에서 사장님이 양념해서 파는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자극적이고 수 많은 양념소스가 개발되었지만 돌고 돌아 KFC 양념치킨 같은 소스가 자꾸만 생각나더라구요. 소스를 넉넉하게 주는 매장을 운 좋게 만난다면 마지막까지 양념소스를 묻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KFC 배달로도 양념치킨 너무 맛있으니까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하셨다면 추천합니다! ㅎㅎ

 

 

 

 

KFC 배달 후기 : 오리지널 치킨 

제가 애정하는 KFC 오리저닐 치킨입니다 ♥ KFC 오리지널치킨이야말로 정말 그 어떤 곳에서도 이 맛을 따라잡지 못하는 것 같아요. KFC 크리스피 치킨은 비슷하게 흉내내고 더 맛있게 만든 치킨브랜드가 많은데 KFC 오리지널은 정말 묘하게 중독되고 매력적인데 오직 KFC에서만 진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고, 살짝 눅눅한듯한 저 튀김소스가 정말 매력적이죠. KFC 배달 시킬 때 오리지널을 많이 시키는 편인데 이번엔 양념과 크리스피가 조금 더 땡겨서 한 조각만 추가해서 맛을 봤습니다. 양념의 달콤한 맛을 보고, 크리스피의 매콤바삭함을 맛본 후 오리지널치킨 한 조각으로 짭쪼름하게 마무리하면 느끼함도 덜어주는 것 같아요 ㅎ

 

 

KFC 배달이 정말 좋은 점은 조각으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 같아요. 단, 랜덤구성입니다..... ;; 예를들어 오리지널치킨 3조각을 주문하면 어떤 부위가 올지 몰라요. 참고로 저는 다리보다도 날개를 좋아하는데 KFC 오리지널치킨은 날개가 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ㅠㅠ 럭키 

 

 

 

 

KFC 배달후기 : 크리스피 치킨

뭐,,,, 긴 설명이 필요할까요? KFC 크리스피 치킨..... 누구나 다 아는 그 맛! 바삭한 튀김가루에 매콤함이 가미되어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핫크리스피계의 조상격 치킨이 아닐까요? ㅎㅎ 

 

 

KFC 배달 시킬 때 핫크리스피 치킨은 3조각을 주문했는데 닭다리가 포함되어서 왔네요. (크리스피는 뭔가 닭다리가 맛있긴 한 듯... ㅎㅎ) KFC 치킨은 기름기가 많은편인데요 이상하게 살찔걸 알면서도 저 기름진 치킨이 땡길 때가 있어요.  

 

 

그래서 KFC 배달 주문을 할 때 무조건 크리스피는 기본으로 먹는걸로 깔아두고 다른 메뉴를 추가추가해서 먹는 편이에요.이번에도 역시 핫크리스피 3조각은 기본으로 깔고, 양념치킨 3조각, 오리지널치킨 1조각으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 ㅎ 

 

 

 

 

KFC 배달 후기 : 총정리

KFC는 여전히 치킨 조각도 큼직큼직하고 맛도 변함이 없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배달 시킬 때 배민1을 이용하면 배달료가 조금 나가지만 세상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구요. ( 아시다시피 KFC는 매장에 이미 치킨을 많이 깔아두고 운영을 하기 때문에 배달을 시켜도 빨리 담아서 주는 것 같더라구요 ) 

 

단, 치킨 조각이 랜덤이라는 점은 매장이나 배달이나 다를 바가 없어서 두근두근 어떤 조각을 받을까 기대하는 맛이 있고, 매장에 따라서는 가끔 튀기는걸 맛있게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배달로 시키면 더 맛없게 느껴지기도 하더라구요. 근처에 맛있는 KFC 매장이 있다면 배달 후기는 무조건 좋을테니 꼭 한 번 드셔보세요 :) 양념치킨도 정말 맛있습니다!

 

 

반응형